2011년 1월 4일 화요일

크롬 탭 열기를 통한 재미난 기부~

 

일반인의 입장에서 기부라는 것이 아직은 쉽지 않을 수도 있겠다. 그런데 기업의 경우는 정기적으로 혹은 종종 기부활동을 한다. 기왕에 하는 기부활동.. 사람들의 쉬운 참여를 통해 진행한다면 어떨까? 즉, 재원은 기업이 마련하지만 그 주체는 아주 간단한 참여를 하는 일반 사람들이 되는 것이다. 구글이 지난 12월에 그런 기부활동을 했다. 바로 "Chrome for a Cause extension."

인터넷 브라우저로 구글 크롬을 쓰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편리한 기능을 더하는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extension)이 있어 사용자의 취향과 니즈에 따라 간단하게 설치하여 활용할 수 있다. 구글은 Chrome for a Cause extension을 설치한 사용자들이 2010년 12월 15일~19일 사이에 브라우저 탭을 열면, 그 수를 카운트하여 매일 한번씩 5군데의 기부처 가운데 한곳을 골라 탭을 기부할 수 있게 하였다. (위 그림을 보면 이해가 더 easy~)

총 6천6십만 탭 오픈을 통해 1백만불 규모의 기부가 진행되었다 하는데, 사람들은 전혀 부담 없이 쉽고 재미나게 참여할 수 있으니 좋고! 어느 곳을 위해 기부가 되는지도 투명히 보이니 좋고! 자연스럽게 크롬을 쓰는 사람들 간의 훈훈한 유대감도 생기니 좋고! 구글은 크롬이라는 브라우저에 따뜻한 이미지를 심어 좋고! 정말이지 기분 좋은 기부활동인 동시에 착한 브랜드 마케팅을 위한 훌륭한 아이디어라 하겠다.

지금도 Chrome for a Cause extension은 설치할 수 있으며, 또다른 기부 프로그램이 시작되면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다고 하니 크롬 사용자는 한번 설치해 보시길~

* 참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