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2월 11일 금요일

당신의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선물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면? #SocialGood

발렌타인데이가 다가오고 있네요. 올해도 어김 없이 많은 여성들이 남친에게, 남편에게, 아빠에게, 동료에게 초콜릿 선물을 하겠지요? 올해도 어김 없이 많은 제과 브랜드, 백화점, 편의점 등에서 초콜릿 특수에 열을 올리겠지요? 그런데 초콜렛 선물이 사랑고백 뿐만이 아니라 세상을 바꿀 수도 있다면 어떨까요?

이를 실현하고자 단체가 손을 잡았습니다. "Promote Justice and Cultivate Good"라는 멋진 미션 하에, 공정무역을 통한 유기농 커피//초콜릿을 판매하는 Full Circle Exchange 개발도상국가의 빈곤퇴치 특히, 가정과 사회의 빈곤을 타파하기 위해서는 여성이 힘을 가져야 한다는 믿음으로 개발도상국의 여성에 대한 지원에 집중하 있는 CARE, 단체입니다.

이들은 "Name Your Love, Share Your Love" 프로젝트 전용 온라인 쇼핑몰 통해 초콜릿 세트를 판매하는데, 구매자가 선물을 받을 사람의 이름과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적으면 정성스레 포장이 되어 사랑하는 사람에게 배달이 됩니다. 이때 선물박스 안에는 CARE 활동을 남은 아름다운 장면의 카드도 함께 자리하지요. 그리고 판매금 전액은 CARE 앞으로 기부되어 개발도상국가 여성을 위한 지원기금으로 쓰이게 되는 것입니다.

사랑을 고백해서 좋고, 세상을 바꾸는데 일조해서 좋고, 공정무역과 자연을 지키는 초콜릿 농장도 지원하는 셈이니... 정말이지 발렌타인데이의 "사랑 실천"하는 아름다운 일이 아닐 없지요?

국내엔 이런 초콜릿 없나요? ^^ 아무쪼록 여러분 모두 사랑 충만한 발렌타인데이 맞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