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4월 12일 화요일

데미 무어와 에쉬턴 커처 부부, 소셜미디어를 통한 더 나은 세상 만들기

Kevin_lee_is_a_real_man

아이티 지진, 중동과 아프리카에서의 민주화운동, 최근의 일본 지진 등에 대한 구호와 후원과 지지 활동에서 볼 수 있는 바와 같이 많은 사람들이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배우 부부인 데미 무어와 에쉬턴 커처. 이들 역시 소셜미디어 활용에 있어서 적극적인데요, The Demi and Ashton Foundation(DNA) 에서 어린이 성매매 근절을 위한 소셜미디어 인터랙티브 동영상 캠페인을 시작하였습니다.

"Real Men"이라는 타이틀의 이 캠페인은 Justin TImberlake, Sean Penn, Bradley Cooper, Jaime Foxx 등 유명인들을 캐스팅하여 유머러스한 상황 속에서 "Real Men Don't Buy Girls"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인터랙티브한 체험으로 이어지게끔 유저를 초대합니다. 저 역시 참여했는데요, Old Spice 캠페인으로 유명해진 무스타파가 코믹한 상황을 이어가다가 톰 셀릭, 헤리슨 포드, 브루스 윌리스 등에 이어... ㅋㅋ 자세한 내용은 여기 클릭하셔서 http://goo.gl/GWZED 동영상 통해 직접 확인하시죠~ 


데미와 에쉬턴, 나이차를 극복한 둘의 사랑이 소셜을 타고 더 많은 사람에게 전해지는 느낌입니다. 유명인이 이렇게 좋은 뜻과 재미있는 내용으로 움직이면 그 인지도가 금방 높아지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게끔 하는데 매우 효과적이지요. 국내에서도 날나리외부세력 배우 김여진님, 레몬트리공작단 가수 박혜경님, 10월의하늘 교수 정재승님, 굿앱스 기자 박대용님 등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열심히 활동중이십니다. 박수와 격력를 보내면서! 더 다양한 분야에 결쳐 우리 사회를 보다 건강하고 살맛나게 하는데 일조하는 소셜미디어 활용이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아 그러고보니 오늘 소셜공간 여기저기서 벚꽃 사진이 가득하더군요. 이거 순간 지나갑니다. 짧지만 행복한 봄날의 기운을 흠뻑 만끽하시길~

댓글 없음:

댓글 쓰기